송0 육교 철근콘크리트 슬라브 열화(劣化) 내구성(耐久性)변화 영역 GPR탐사
해당육교는 경부철로의 상부를 횡단하는 교량형 육교로 5스판으로 되어있다. 노후화된 교량의 철근콘크리트 상판은 강우강수의 침투, 차량의 충격하중, 풍하중, 진동하중등의 외부요인으로 인하여 노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표층의 아스팔트포장 또는 콘크리트교면포장의 경우 열화(劣化)로 인한 부서짐,깨짐현상이 자주 관찰되기도 한다.

교량의 철근콘크리트 슬라브 내구성(耐久性)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관리 및 유지는 교량 신설에 드는 공사비에 비해 더욱 경제적인 비용지출이 예상된다. 결과적으로 국가사회 부(富)의 유출을 막을 수 있고, 건강한 미래사회에 보다 기여하는 합리적인 경제활동으로 볼 수 있다.
서울 용산 청년주택 신축 현장 지안평 영역 공동(空洞)조사
해당 현장 굴착영향권 일원의 일반도로와 이면도로에 대한 공동(空洞)조사를 실시하였다.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 지하시설물 터파기 구간 GPR탐사
연약지반 안정화공사 후 매립된 토지 위에 중차량의 진출입이 용이하도록 시공된 철콘슬라브 보강공사 구간으로 인하여 지하시설물 탐사에 간섭되는 이상파형등 해석의 복잡성이 높은 영역이다.
GPR장비한계를 보완하는 섬세한 탐사능력과 현장에 대한 이해정도에 따라 탐사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클것으로 보인다.
부산 오피스텔빌딩 신축공사 굴착영향범위 GPR탐사
지하안전영향평가 GPR탐사 범위에 대하여 지하공동조사를 실시하였다.
평택 삼성전자캠퍼스 사무실이전공사 중 지하시설물 GPR탐사
지하시설물이 복잡하고 깊게 매설되는 경향이 많아진다. GPR탐사의 유효심도 한계에 대한 대처 필요성이 높아진다.
GPR탐사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요소 중 토목공사에 대한 이해도와 현장경험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파주운정3지구 오수관 추진구간 지하시설물 GPR탐사
지하시설물이 복잡한 구간에서 터파기 또는 추진공사를 할 경우 매설물의 종류와 심도가 시공계획작성에 중요한 요소이다.
지하현황에 대한 사전조사 GPR탐사를 통하여 보다 안전한 토목공사가 되길 기대해본다.
화성 삼성전자캠퍼스 DSR타워 콘크리트 타공부위 GPR탐사
시설물 개선공사 계획에 따라 콘크리트 슬래브 타공 예정위치에 대하여 매설물조사 GPR탐사 하였다.
진천 한화큐셀 사업장 슬라브 타공구간 GPR탐사
설비 설치계획에 따라 타공 위치의 매설물 유무를 조사하였다.
기흥 삼성전자캠퍼스 MCC TBM교체공사 TRAY설치 타공부위 GPR탐사
사업장 TRAY설치공사 계획에 따른 콘크리트슬래브 타공전 콘크리트속 매설물 조사 GPR탐사이다.
일류 삼성전자 속에 숨겨진 가치는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이 아닐까라는 생각에 닿는다.
서울 청량리역 인근 주상복합 신축공사현장 외곽 지반(공동)조사
현장외곽 일원에 조성되어 있는 동네의 골목길을 탐사계획에 따라 1차, 2차조사 하였고, 서로 비교하여 지반속 변화를 확인하였다.
양주 파주포천 고속도로 공사 중 일부구간 지반조사
우수침투로 인해 쇄굴이 발생한 절성토 구간에 대해 GPR탐사 지반조사을 실시하였고, 원인을 추정하고 보강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기초자료를 제공하였다.
서울 홍제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구간 외곽 지반(공동)조사
2차조사이다. 낙후되었던 해당 공사위치의 뷰가 정비되고 정돈되었고 현대적 느낌의 거리가 조성되었다.
기존 부지 휀스는 철거되고 SET-BACK등으로 좁았던 도로의 폭이 넓혀졌고 시야가 확장되어 있었다. 1차조사 위치를 따라서 2차조사가 완료되었다.
수원 삼성사업장 소화상수관 신설구간 지하매설물조사
정돈된 느낌의 사업장내 차로를 따라서 진행하였다.
군포 금정역 인근 신축부지 지하매설물조사
역사와 인접한 신축공사 부지로 고압전선이 매설된 구간이다. 기계굴착시 위험요소가 많은 곳으로 기초터파기 공사전에 GPR사전조사를 통하여 사고의 위험도를 낮추었다.
포항 항공무선표지소 매설물조사 GPR탐사
항공무선표지소는 항공기가 출발지 공항에서 목적지 공항까지 지정된 항로로 비행하도록 항공로 정보를 제공하는 전방향표지시설이다. 금회 공사구간에 십수년간 매설된 지하시설물의 위치를 확인하였다.
이전페이지
1
2
3
4
5
6
7
8
다음페이지
홈으로 개인정보보호정책 자주하는 질문 사이트맵
상호 : DIAS | 주소 : 인천 남동구 구월말로115번길 26, 103호 | 사업자등록번호 : 140-11-82306 | 대표자 : 최혜성
메일 : diaskorea@naver.com | 전화 : 070-7532-9767 | 팩스 : 070-8231-9767 | ADMIN